> 학교소개 > 교육목표 및 특색사업

교육목표 및 특색사업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교 육 목 표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꿈과 열정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건강한 학생


   어린이상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장 월 교 육 노 력 중 점


스스로 공부하는

지적 호기심이

풍부한


꿈동이


지성·감성·인성을 기르는 창의적 독서교육 : 독서전용시간(아침 8:50~9:00),

       학생독서 동아리, 교사독서동아리, 사제동행 <꿈쟁이 책여행>, 독서페스티벌,

       독서100 마일리지제, 독서STAMP 10, 독서쪽지 운영

협력적 인성 함양을 위한 독서교육 3~6학년 창의적 체험활동 학년특색교육 

의사소통 신장을 위한 영어교육 : 3~6학년 Sing Sing English10,

      방학 중 영어캠프 운영

스스로 공부하는 학습전략교육 장월 스스로 학습장 사용

학습부진학생을 돕는 책임교육 : 무지개 교실(수학 시간),

      심리정서 지원 프로그램 및 학습 멘토링 실시

맞춤형교육복지 : 교육여건 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복지 지원프로그램 운영 

 남을 배려하며

이웃과 더불어

살아가는

나눔이


존중하고 배려하는 협력적 인성을 기르는 장월문화 만들기 :

    학교약속(극존칭 사용, 공수인사), 학년·학급 규칙 제정하고 지키기,

    지성·감성·인성 기르는 협력적 인성 교육프로젝트 실천

학부모의 교육기부와 참여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 :

    녹색어머니회, 도서실 도우미, 학습준비실도우미, 각종 학부모단체 교육기부


생활 속에서

아름다움을 추구하는

멋쟁이

1인 1재능 키우는 문화·예술·체육 교육 : 문·예·체 분야 방과후

     학교 개설 확대, 팡팡 발표회, 대운동회, 미술 및 음악과의 교과전담교사 지원

지역사회와 연계한 문화 · 예술 · 체육 교육 : 문화예술 강사  및 스포츠

     강사 수업지원, 지역사회 인적 및 물적 자원 활용도 높히기

깨끗하고 아름다운 학교만들기 푸르미(1인 1식물 및 텃밭 가꾸기),

     향기나는 화장실 바르게 사용하기

튼튼한 몸과

강인한

의지를 지닌

튼튼이

체력 향상 프로그램 운영 : 아침 체육, 아침건강 달리기,

    중간놀이, 학교스포츠 클럽,  체육 프로그램, 스포츠 리그전, 방과후 체육교실

다양한 체험활동 : 학년별 현장체험학습, 수련회(5G),

    소규모테마형 교육여행(6G)

튼튼체력 토요활동 : 토요방과후학교 체육프로그램
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학 교 특 색 교 육

   영역

       사 업 명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내  용

  관련

  정책

소통 및

참여의

인성

교육

지성·감성·인성을 기르는

창의적

독서교육

【목적】 지속적인 독서교육의 일환으로 독서의욕을 고취

           하며 생각과 꿈을 찾는 행복한 책읽기 습관 형성

【운영방법】

    ⇒<교사독서동아리> 아침 독서전용시간에 주1회 읽어주기

    ⇒<학생독서동아리> 독서활동을 통해 소통하는 바른 인성함양

    ⇒<독서스탬프 10> 학년별 독서 인증프로그램 운영(매주)

    ⇒<독서마일리지> 100권 이상 100단위로 수상하는 제도

    ⇒<독서페스티벌> 학생·학부모·교사가 함께하는 독서축제 (9월)

    ⇒<장월행복독서쪽지>(월1회)즐거움을 주는 독서생활

        - 매달 도서실을 방문한 학생들이 독서활동 후 넣은 독서쪽지를

         추첨하여 격려

   <꿈꾸는 도서관> 사서와 함께하는 프로그램(전학급)

【기대효과】

   ⇒독서습관 형성으로 학력향상 기반을 다짐

   ⇒다양한 독서활동을 통한 사고력, 창의력 향상

    ⇒독서토론을 통해 소통하고 수용하는 민주시민 역량 향상



2016

서울

교육

정책1

지성

감성

인성을

기르는

창의교육


협력적

인성

가꾸기


존중하고

배려하는

협력적 인성을

기르는

학교 문화

만들기


【목적】 학생의 수준 및 흥미에 따른 다양하고 깊이 있는 학습으로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학력 및 인성교육 도모

【운영방법】

<교과와 연계한 인성교육>

· 스스로 학습장으로 학습 습관 다지기

    ⇒학생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 형성

    ⇒스스로 학습 습관 형을을 위한 학교장의 관심과 칭찬

· 노래로 익히면서 영어실력이 쑥~(Sing Sing English10)

    ⇒학년 수준에 맞는 영어노래를 통하여 즐겁고 자연스럽게

        영어를 습득할 수 있도록 도모

<생활지도와 연계한 인성교육> 

    ⇒이름표 달기를 통한 올바른 생활 습관 체득화

    ⇒공수인사하기 지도를 통한 바른 예절 익히기

· 존칭어 사용을 통한 존중하는 문화형성

【기대효과】

   ⇒학생의 책임 있는 행동 지도

   ⇒학생의 자기주도 학습 능력과 영어사용 능력 신장

   ⇒전 학년을 대상으로 공수인사지도를 통한 바른 예절 실천

   ⇒학생 상호간 존중하는 언어사용을 통해 언어폭력예방


2016

혁신

성북

교육

중요

정책

배움과

가르침에

전념하는

책임교육

실천